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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PRIVACY POLICY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고디바 www.godiva.kr, 이하 "회사"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웹 및 모바일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 회원 및 멤버십에 가입된 회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웹 및 모바일 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공개하여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고디바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며,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및 수정될 경우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제 3조 개인정보의 제공
제 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및 파기
제 6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제 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제 9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 관리
제 11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제 12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해 확인한 후, 회사가 그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회사가 관리 및 운영하는 홈페이지(www.godiva.kr)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수집에 필요한 내용에 대해 설명하며, 이에 대해 동의한 회원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는 방법으로 고디바가 제공하는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 등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정책의 내용에 대해 확인한 후, 회사가 그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대하여 동의란에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동의>에 체크하면 해당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1.   회사는 회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환불 계좌를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2.   회원 가입시 필수 정보의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혜택 제공을 받기 어렵다는 점을 설명해드리고 있으며, 선택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음을 안내 드립니다.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 및 종교, 출신지, 범죄기록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유형 및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불가피한 경우, 해당 회원이 이미 외부 서비스 내지 연계 서비스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직접 공개 또는 회사 서비스에서의 공개에 사전 동의한 정보인 경우에는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 • 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수집이용/목적

이용/보유기간

필수 항목

이름생년월일성별통신사본인 인증 웹회원 아이디비밀번호중복가입확인정보(DI), 멤버십 바코드 번호포인트(마일리지적립 사용

-회원제서비스 운영 및 관리(가입의사,나이,자격확인/제한준수,가입 및 탈퇴 처리 등)

-개인정보처리지침∙멤버십∙서비스변경 등 중요사항 고지에 따른 의사소통 경로

-14세 미만자 서비스 이용 제한

-서비스 민원사항 결과 고지 안내 -서비스 부정 이용행위 제재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회원의 정보 열람∙정정권 이행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보유 및 보존의무 이행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가 아닌 회원 탈퇴 시부터 7 이내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포인트 소멸 일시 보류 등의 목적으로 유예기간을 ) 

휴대폰번호,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불만 처리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본인 동의 신규 서비스/신상품/기타 이벤트 정보 제공 경품/상품배송

구매거래내역포인트 적립/사용 내역

회원의 서비스 이용 회사의 상품 구매에 따른 서비스 이용 관리를 위한 근거자료자동수집정보고객 맞춤 추천서비스(장바구니위시리스트최근 상품 서비스), 모바일 알림 서비스고객 통계고객 분석

선택항목

집전화번호집주소이메일/SMS 수신동의

상품 혹은 경품 배송불만처리신상품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안내, 이벤트 신규/개편, 상품∙서비스 안내 등 홍보∙마케팅 활용

 

4.  회사의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 무통장 입금의 경우: 거래 은행명, 거래자 성명
나. 상품 배송시 회원과 수령인의 정보가 다를 경우: 수령인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연락처
5.   회사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매장을 통한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가. 온라인 홈페이지 1:1 게시판 이용시: 고객상담 및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을 위한 고객 정보 수집
나.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진행 시: 마케팅∙분석을 위한 설문 진행시, 참여자 모두 또는 일부에게 경품제공 등을 위한 선별적 개인정보 입력(예시: 회사는 회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회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2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연구단체, 설문조사, 리서치 기관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은 회원 서비스 이행 및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 부담, 기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으며,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의 형태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으며, 일부 계약만료 또는 신규계약으로 인한 위탁업체 변경이 있을 경우, 해당 회원에게 SMS, 이메일 등 마케팅채널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 수탁업체 : 나이스평가정보㈜
위탁업무 : 본인인증
- 수탁업체 : 롯데택배(구 현대택배)
  위탁업무 : 주문 상품 배송
- 수탁업체 : 씨에스엘
위탁업무 : 배송 제품 포장 작업
- 수탁업체 : LG U+
위탁업무 : SMS 발송 대행
- 수탁업체:  ㈜ 디자인하우스
 위탁업무: 이메일/앱푸시 발송 대행​
- 수탁업체 : ㈜케이지이니시스
위탁업무 : 결제 대행
- 수탁업체: 카카오페이
위탁업무 : 제휴사 멤버십 서비스 제공
- 수탁업체: 에드혹
위탁업무 : 홍보대행 및 경품이벤트 진행시 이벤트 대행업
- 수탁업체: 서울 드래곤 시티
위탁업무 : 할인 혜택 등 서비스 제공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및 파기)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약관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전산시스템에 등록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으며, 출력시에도 개인정보는 전체 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마스킹 처리되어 출력됩니다.

1. 단,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전자 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전표∙증빙서류: 5년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라. 웹사이트 방문 기록: 6개월

 

* 내부 방침1 (부정이용기록)
보존이유: 기존 수령 혜택에 대한 본인 인증 필요성(부정이용의 배제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기간: 6개월


* 내부 방침2 (과거 제휴사 포인트 이관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단골플러스 포인트에 대한, 자사 포인트로의 이관 업무
보존기간: 1


* 전자금융거래법

가. 전자 금융에 관한 기록 : 5년
* 통신비밀보호법
가. 접속로그,접속IP정보,서비스 이용기록:3개월



2.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출력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가. 당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2015년 8월 이후에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나. 미이용의 기간은 최종 구매일 또는 최종 로그인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회원에 대하여 분리, 저장관리합니다.
다. 당사는 미회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내용을 공지합니다.
라. 분리, 저장된 미회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6조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고충처리 부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를 두어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주영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고디바 e-commerce팀
- 전화번호 : 080-827-7700 (수신자 부담)
- 팩스번호 : 02-759-0788
- E-MAIL : info@godiva.kr
- 문의시간 : 오전 9시~오전 12시, 오후 2시~오후 5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국번없이) 118/ URL : http://www.i-privacy.kr, http://privacy.kisa.or.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 : (국번없이) 182/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 (국번없이) 1301/ URL : http://www.spo.go.kr


제 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하고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쿠키(cookie)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개편
(2)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 추천상품을 제공
3. 회원은 쿠키(cookie)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cookie)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cookie)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쿠키(cookie)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cookie)는 브라우저의 종료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해드립니다.
2.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9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한 후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회원탈퇴를 클릭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대책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나.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 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 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 및 웹 방화벽을 설치하여 사내 네트워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 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와 같은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며, 교육을 실시합니다.
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라.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스스로의 확인 및 관리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유지하도록 하며, 이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권한 없이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제재뿐만 아니라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마. 회사는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바. 다만, 회사의 내부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관리의 사고로 인해 회원의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생긴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비하여 당사는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 회원가입과 동시에 회원은 위 보험 서비스의 대상이 되며, 정보 유출 사고 발생 시 그 손해를 배상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11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만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하지 못하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12조 보호정책 변경 시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1월 01일에 제정되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부터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8년 11월 01일